광고

정순택 대주교 "3년 만에 올해 연등회,기쁨과 축제의 장이 될 것"

이중목 기자 | 기사입력 2022/04/29 [14:11]
불교계에 '부처님오신날' 축하 메시지

정순택 대주교 "3년 만에 올해 연등회,기쁨과 축제의 장이 될 것"

불교계에 '부처님오신날' 축하 메시지

이중목 기자 | 입력 : 2022/04/29 [14:11]

 


불교계에
'부처님오신날' 축하 메시지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는 29"코로나19를 딛고 3년 만에 성대하게 열리는 올해 연등회는 더욱 큰 기쁨과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정 대주교는 이날 불기 2566(2022)년 부처님오신날(58)을 맞아 불교계에 보낸 축하 메시지에서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지닌 연등회는 202012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는 경사를 맞았다"며 이같이 반겼다.

 

그는 "눈부신 생명력의 새봄을 맞아 우리는 새로운 희망을 발견한다""올해 부처님오신날은 코로나19로 움츠렸던 마음을 열고 일상 회복을 향해 힘차게 발돋움하는 때에 맞게 돼 더욱 뜻깊다고 생각한다"고 축하했다.

 

이어 "이 기쁨의 날을 맞아 우리 종교인들이 간직해야 할 마음가짐을 생각해보자""저마다의 종교적 신앙과 형식은 다르지만, 그 다름을 인정하고 형제적 연대를 발견하는 발걸음에 불자 여러분과 함께하기를 희망한다"고 바랐다. 

 

정 대주교는 "서로를 보살피고 공동선을 지향하며 생명과 평화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는다면 우리가 함께하는 이 세상은 더욱 아름답고 풍요로워질 것"이라며 "부처님오신날 기쁨을 함께하며 봉축표어인 '다시 희망이 꽃피는 일상으로' 향하는 길을 두 손 모아 함께 기도한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