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분당 보라선원, 현안 스님의 일요 명상반 수강생 모집

이인덕 기자 | 기사입력 2023/01/16 [08:10]
나이, 종교, 명상 숙련도에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 참여 가능

분당 보라선원, 현안 스님의 일요 명상반 수강생 모집

나이, 종교, 명상 숙련도에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 참여 가능

이인덕 기자 | 입력 : 2023/01/16 [08:10]


미국 위앙종 스타일 명상법1...시간 좌선, 1시간 질의응답으로 구성

 

미국 위앙종 도량 보라선원에서 열린 명상반을 개최한다.

 

이 수업은 종교, 나이, 인종, 출가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비는 무료이다. 25일부터 2개월간 매주 일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한다. 강수 신청은 문자로 이름과 사는 지역(010-9262-8441)을 보내면 된다. (010-9262-8441)

 

이 수업은 2월 첫째주부터 2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명상 숙련도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미국 엘에이, 산호세,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여러 도량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이끌고 있는 영화 스님의 첫 한국인 출가인 제자, 현안 스님이 이 명상반을 지도한다. 현안 스님은 2015년부터 미국을 중심으로 명상 지도 경험이 풍부합니다.

 

이 명상반은 서양 문화에 익숙한 현대인들을 위해서 전통적인 종교의 딱딱함과 엄격함 대신, 자유롭고 격식없는 분위기로 한다. 명상반에서 참여자들은 지도 스님과 함께 그룹 좌선(坐禪)을 하고, 일상 속에서 또는 수련하면서 생긴 여러 질문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지도 스님은 이런 대화 속에서 각 개인의 성향, 상황 및 목표에 맞게 개별적인 지도를 제공하며, 참여자는 명상을 통한 개인의 지속적인 발전과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미국 위앙종 스타일의 명상법인 찬 메디테이션은 가장 강력한 형태의 명상법으로 선정의 힘이라 불리는 집중력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늘려준다. 선정의 힘을 키우면 자연스레 마음의 긴장이 풀어지고, 몸과 마음도 더 평화로워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