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협약식에는 SW중심대학사업단 측에서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을 비롯해 박찬식 SW산학협력센터장, 강봉희, 강재구, 신재혁 산학협력중점교수와 황경순, 주영관 초빙교수가 참석했고, (사)한국인공지능협회 측에는 김세현 센터장(기술이사), 김원선 상임이사, 박제형 사무국 대리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이날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반인 인공지능(AI) 관련 인재 양성 및 사회진출 프로그램 운영 관련으로 업무협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SW중심대학사업단은 (사)한국인공지능센터에서 부여하는 산업지능화 인증기관으로도 선정됐다.
인증 분야는 SW역량강화 산업체와 공동연구 및 기술지원 체계 구축이며, 인증번호는‘KORAIA-CC-2301001’이다. 인증 기간은 지난 17일부터 2025년 1월 16일까지이다.
두 기관장은 이 협약식을 토대로 산업지능화의 시작으로 인공지능 기술기업과 인공지능을 도입하는 산업계 전문 인력의 활약을 기대하며, 산업에서 인공지능 융합, 창업에서 인공지능 활용, 문제에 대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가지고 인공지능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상호협조하기로 약속했다.
jinli777@daum.net <저작권자 ⓒ 매일종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많이 본 기사
시간을 쓰지 않으면 시간도 죽고, 할 일도 죽고, 자기도 죽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