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상민 행안부 장관, 명절맞아 '세종시 전통시장' 방문

전성인 기자 | 기사입력 2023/01/23 [20:50]

이상민 행안부 장관, 명절맞아 '세종시 전통시장' 방문

전성인 기자 | 입력 : 2023/01/23 [20:50]

▲ 세종 전통시장 이상님 행안부장관 방문./사진제공=세종특별자치시     ©매일종교신문

 

세종특별자치시 세종전통시장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19일 오후 방문했다이상민 장관과 최민호 시장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설 명절 장을 직접 보며 민심을 챙기고 상인들과 담소를 나눴다.

 

이날 행사에는 최민호시장과 채수경 기획조정실장·이경우 자치행정과장·김학서 세종시의회 부의장·김광운·김충식 시의원·김석훈 상인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후 세종전통시장 상인회 사무실을 방문해 김석훈 상인회장·임원진들과 환담을 갖었다.

 

이상민 장관은전통시장이 잘되고 활성화가 이뤄져야 경제가 살고 국민도 잘된다고 말했다.

 

이어 최민호 시장은이상민 장관님의 전통시장 방문에 감사하다며 경기가 어렵지만 상인분들 용기 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민 장관은 전통시장이 볼것·먹을 것도 많고 깔끔·정돈도 잘 되어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주차시설이다그래도 세종전통시장은 서울에 비해 주차시설 여건이 좋다고 말했다.

 

이에 김석훈 상인회 회장은전통시장의 무기는 주차장이다사람으로 말하면 심장과 같다.”며 상인회에서 주차장 관리를 할 수 있게 건의했다.

 

이상민 장관과 최민호 시장이 온누리 상품권으로 장본 물품은 에스더 학교 지역 아동쎈터에 기부했다.

 

jinli777@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시간을 쓰지 않으면 시간도 죽고, 할 일도 죽고, 자기도 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