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박현선 칼럼- 웃음 플러스 행복

박현선 | 기사입력 2023/03/27 [14:32]

박현선 칼럼- 웃음 플러스 행복

박현선 | 입력 : 2023/03/27 [14:32]

▲ 어린아이들 웃음 소리  © CRS NEWS


축제 같은 웃음 한마당 강연이 마포구 월드컵 북로
KGIT 센터 강당에서 열렸다. 웃음 치료, 힐링 치유 창시자 한광일 박사에게 팡파르처럼 우레와 같은 박수로 대학원 동기들은 환영 인사를 보낸다. 손뼉을 치며 소리를 지르니 딱딱했던 몸이 아가들이 걸음마를 배울 때처럼 차츰 유연해져 간다.

 

목청껏 소리를 질러 보세요!”라고 한마디 운을 이어주면 몸의 독소를 쏟아 내듯 소리를 질러 본다. 한광일 박사는 재미있는 퍼포먼스를 곁들여 쩌렁쩌렁 확성기 소리 같은 목소리로 대학원 동기들을 리드한다. 신나게 따라 하다 보니 어깨에 무겁게 내려져 있던 스트레스가 사라지며 가벼운 몸짓으로 바뀐다.

 

웃음 바이러스와 더불어 몸에 효자 운동은 단연 빠르게 걷기라고 말한다. “정다운 이들과 함께 걷는다라고 흥미 유발 요소를 가미하여 특별한 기술이나 기구 없이도 누구나 즐길 수 있다고 한다. 활기차게 생활하니까, 검고 풍성한 머리에 양쪽 눈 모두 높은 시력을 유지하고 있다며 강인한 체력을 어필한다.

 

그는 건강에 최고의 적인 스트레스를 신명 나는 웃음, 운동, 식품으로 태워내고 있다고 전한다. 특히 스트레스를 퇴치하는 요법으로 나름 몸을 이완하는 방법을 연구했다. 어떤 단어나 구절을 골라서 편안한 자세로 앉거나 누워서 눈을 감고 근육을 풀면서 핵심 단어를 마음속으로 되풀이한다. 그러는 중에 일상적 상념이 떠오르면 내쫓고, 반복해서 일정한 단어나 구절을 되풀이한다. , 이완 요법은 스트레스를 퇴치하는 해독제 역할을 하여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며 정신적인 안정감을 느끼게 된다고 한다.

 

구슬땀을 흘리며 운동을 하고 나서 물속에 몸을 담그고 휴식을 취한 후, 와인 한 잔을 곁들이거나, 홀로 시간을 보내면서 조용한 장소를 택해 책을 보는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이겨내며 건강을 지키고 있어요.”

 

그는 운동과 더불어 면역 체온을 올리는 황산화제가 많이 함유된 긍정 음식을 먹으며 건강을 지켜내고 있다. 한 톨의 씨앗들로 풍성한 결실을 얻을 수 있는 식물들로 참깨, 보리, , 채소, 과일 등은 단백질 가수분해 물질이 황산화제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면역 체온을 유지해 주는 음식으로 고추, 부추, 양파, 마늘, 대추차, 생강차, 호박죽, 팥죽, 김치, 시금치, 오리고기를 먹어주면 땀이 잘 나고 세균을 억제해 면역력이 높아진다고 말한다.

 

웃음 플러스 행복을!”

수많은 사람 중에 자신의 얼굴이 꼭 마음에 드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어찌 되었건 그것은 부모님에게서 얻은 것이니 구태여 바꿀 필요가 없다는 이들도 있고, 잘 교정만 할 수 있다면 그런 점에 구애받지 않고 성형이라도 하면 될 것이 아니냐고 생각하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아무리 얼굴을 잘 손질해도 웃는 표정이 없는 얼굴은 생기가 없어 보이고 인상이 나빠 보인다.

 

웃지 않는 눈, 표정 없는 볼은 결코 길상(吉相)으로 생각되기 힘들다. 표정은 얼굴의 모양을 바꾸기 때문이다. 감정이 풍부한 사람일수록 표정이 변하는 것이다. 웃음의 변화되는 정도가 곧 얼굴의 움직임이 되어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일이 많아진다. 그러므로 우리들의 표정은 그 무엇인가의 형태로 조금씩 그 사람의 웃는 표정에 따라 서서히 얼굴 모양이 바뀌어 가고 있진 않을까 싶다.

 

항상 화난 사람처럼 무뚝뚝한 표정을 계속 유지하고 있는 사람은 결국은 성난 표정이 고정되어 눈에 가시가 박히게 된다. 이것을 제거하려 해도 쉽게 없어지는 것이 아니다. 다는 아니지만 어렸을 때 불행하고 험난하게 자라난 사람들에게 이따금 이러한 인상이 엿보일 수 있다. 남에게 호감을 얻지 못하고 점점 우울한 얼굴로 변화기를 겪기도 한다.

 

중요한 것은 기쁨이 퍼져있는 표정이다. 이것은 반드시 얼굴 어딘가에 남게 되는 것이다. 웃을 때 입가의 근육이 움직여 주름이 평안하게 자리 잡아 화사한 표정을 만들어 준다. 그것은 조금씩이지만 점점 자신의 인상을 빛나는 인상으로 바뀌게 해 줄 것이다.

 

사람들에게 인상 깊게 남는 비결은 무엇일까? 그것은 명랑하고 활기찬 웃음이 베여있는 얼굴일 것이다.

 

그런 얼굴을 닮고 싶다면,

날마다 싱글벙글 웃고 삽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