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 한국어교사 자격증 양성과정 온라인교육생 모집

이준혁 기자 | 기사입력 2019/02/16 [08:50]
문화사역, 선교사역 등 세계를 무대로 한 한국어 지도교사 양성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 한국어교사 자격증 양성과정 온라인교육생 모집

문화사역, 선교사역 등 세계를 무대로 한 한국어 지도교사 양성

이준혁 기자 | 입력 : 2019/02/16 [08:50]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
(서울 동작구 사당동 위치)은 국내 및 해외에서 한국어교육 분야에 종사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제 28기 온라인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320일 개강한다. 612일까지 총 12주 과정으로 국어기본법의 한국어교사 자격 요건에 따른 이론 수업과 한국어교육 실습 과정으로 진행된다.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은 지난 수년간 본 과정을 통해 한국어교육 현장뿐만 아니라 문화사역, 선교사역 등에 필요한 다수의 전문 선교, 문화사역자 및 한국어 강사를 배출해 왔다. 총신대학교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은 세계를 무대로 한국어를 지도할 교사를 양성하는 체계적이고 검증받은 우수한 프로그램이다.

 

총신대학교, 토픽코리아, 유수대학 한국어전공 교수진이 함께 하고 있고 비전과 사명감을 지닌 한국어 전문교사가 되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강의는 총신대를 포함하여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한양대, 경희대 등 9개 대학 15명의 현직교수들이 담당하며, 교육이수자 전원에게는 총신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아울러 총신대 한국어학당은 한국어 교육 전문기관인 한국토픽교육센터와 업무 제휴를 통해 양성과정 수료 후에도 월 1회 이상 오프라인 한국어교육 실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한국어교사 양성과정에서 수강생들이 다소 어려워하는 주요 교과목에 대한 온라인 심화반을 운영하여 예비 한국어교원들의 교사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고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풀이 특강과 시험 직전 오프라인 마무리 전략 특강을 열어 실질적인 합격을 지원하고 있다.

 

37일까지 수강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한국어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다양한 수강혜택이 있다. 지원서는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 온라인 한국어 교원 양성과정 홈페이지 www.ktchongshin.ac.kr 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한다.

 

교육 수료 후 국립국어원이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에 합격하면 한국어교원 자격증 3급이 주어진다. 또한 수료 후 해외 여러 나라의 관계 대학 및 기관에 실습 및 인턴 파견을 추천할 예정이다. 입학에 대한 문의는 총신대학교 한국어학당 온라인 한국어 교원 양성과정 전화 02-595-5789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