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IWPG, 필리핀서 ‘37억 여성 화합과 소통, 평화’ 주제 컨퍼런스

이준혁 기자 | 기사입력 2019/02/16 [08:57]
필리핀의 여성 단체장 등 1천 여 여성들과 대학생 모여

IWPG, 필리핀서 ‘37억 여성 화합과 소통, 평화’ 주제 컨퍼런스

필리핀의 여성 단체장 등 1천 여 여성들과 대학생 모여

이준혁 기자 | 입력 : 2019/02/16 [08:57]

 


(
)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이 지난 14일 필리핀 폴리테크닉 대학교(PUP)에서 ‘37억 여성 화합과 소통, 평화라는 주제로 ‘IWPG 세계평화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IWPG가 주최하고, IWPG 필리핀이 주관, PUP가 후원한 이번 컨퍼런스는 필리핀의 여성 단체장 등 1천 여 여성들과 미래를 이끌어갈 대학생들이 평화 실현을 위해 해야 할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 37억 여성이 하나 되어 함께 평화를 이루어 나가자고 뜻을 모으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행사는 필리핀의 민다나오 평화 협정’ 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필리핀에서 개최하는 평화 축제전날 열린 행사로, ‘민다나오 평화 협정은 필리핀 국민 간 종교로 인한 분쟁과 내전을 끝내는 계기가 되었다는 데 의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컨퍼런스는 필리핀PUP대학교 마예트 레예스(Mayet Reyes) 학장의 축사, 전나형 IWPG 총무의 발제, 윤현숙 IWPG 대표의 발제, IWPG필리핀 지부장 임명식, 세계여성평화협약서(DPCW 지지 서명) 작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한 여성들은 IWPG의 평화 협력 단체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에서 2016년 공포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DPCW)이 구속력 있는 법으로 UN에서 제정되는 것을 지지하는 세계여성평화협약서를 작성하고, 평화 국제법이 제정되기를 촉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