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GOODTV,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MOU 체결

이준혁 기자 | 기사입력 2019/04/08 [21:08]
"한국에도 해외 못지않은 감동의 성지가 참 많다”

GOODTV,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MOU 체결

"한국에도 해외 못지않은 감동의 성지가 참 많다”

이준혁 기자 | 입력 : 2019/04/08 [21:08]

GOODTV 기독교복음방송(대표이사 김명전)은 지난 4일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서울 강남 코엑스 1VIP실에서 진행된 이번 MOU에는 김명전 GOODTV 대표와 윤영호 중앙회 회장을 비롯해 서영길 중앙회 부회장, 류명현 경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 이병철 경남도 관광진흥과장, 이정환 코리아드림투어 대표, 김형수 부··경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명전 GOODTV 대표는 "한국에도 해외 못지않은 감동의 성지가 참 많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크리스천들에게조차 조명받지 못하고 있다"면서 "국내 관광도 마찬가지다. 국민소득 3만불 시대를 맞아 이제 어느 정도 여유가 생겼지만, 모두 해외로 나가고 있다. 우리가 찾지 않는 국내 관광지는 해외 관광객도 찾지 않는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GOODTV는 우리 안에 예수님의 흔적을 조망하고 크리스천들이 새롭게 거듭나는 기회로 삼기 위해 드림투어와 함께 프로그램 <더 지저스 로드(더 로드)>를 기획했다""앞으로도 잘 알려지지 않은 성지를 찾아서 관련 프로그램 제작하고 스토리텔링을 구성해 다시 찾는 한국 관광이 되도록 치밀한 계획과 노력을 동시에 이뤄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영호 중앙회 회장은 "경남 김해, 통영 등 지역에도 성지순례 장소가 있는지 미처 몰랐는데 GOODTV를 통해 알게 됐다. 종교를 떠나 부끄러운 마음이 크다""종교라는 관심사를 콘셉트로 하는 특수목적관광(SIT, Special Interest Tour)의 경우 동일한 관광 목적지일지라도 가치와 의미부여가 달라 다른 국내 관광에 비해 만족도 및 향후 재방문 여지가 높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GOODTV와 다양한 협력 활동을 통해 국내 관광에 대한 관심과 만족도를 높여 지역 균형발전, 나아가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국내 관광 활성화와 관광을 통한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국내 관광 활성화의 정보를 교류하고 국내 관광 진흥을 위한 방송 프로그램 제작·촬영 제반 등에 협조하기로 했다. 이 밖에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GOODTV 미디어 사역 및 중앙회 추진 사업 등도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코엑스가 주관하는 '2019 내나라여행 박람회'.데일리굿뉴스 제공 사진


한편 참석자들은 이날 협약식 후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코엑스가 주관하는 '2019 내나라여행 박람회'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관광진흥법 제41조에 의거해 설립된 관광사업자 단체다. 한국의 관광업계를 대표해 업계 전반의 의견을 종합·조정하고 국내외 관련 기관과 상호 협력하면서 관광산업 진흥과 회원 권리 및 복리 증진에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