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文대통령 "기독교가 국민 마음 모아주면 코로나 극복"

김희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9/28 [15:12]
제52회 국가조찬기도회 영상 축사…"국가 방역 협조에 감사"

文대통령 "기독교가 국민 마음 모아주면 코로나 극복"

제52회 국가조찬기도회 영상 축사…"국가 방역 협조에 감사"

김희성 기자 | 입력 : 2020/09/28 [15:12]

 

52회 국가조찬기도회 영상 축사"국가 방역 협조에 감사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오전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 영상 예배 형태로 진행된 제52회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영상 축사를 통해 "지금까지 해왔듯이 기독교가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주신다면 코로나도 반드시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는 지난 3월 예정했었던 국가조찬기도회를 한 차례 연기 끝에 이날 비대면 온라인 형태로 개최했다.

▲ 제52회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가 28일 온라인으로 처음 거행됐다. 지난 23일 경기 용인 새에덴교회에서 사전 녹화한 국가조찬기도회는 이날 교계 방송 등을 통해 방영됐다.    

 

문 대통령은 영상 축사에서 "국가의 방역에 협조해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오늘 온라인 국가조찬기도회를 통해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실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로의 온기를 느끼며 기도하는 기쁨은 다음으로 미루게 됐지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덕분에 세계 여러 나라의 해외 지회와 전 세계 디아스포라가 함께 예배를 드릴 수 있게 됐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있다. 그리운 가족과 친지, 친구들을 만나러 고향에 달려가고 싶은 마음이 얼마나 크시겠는가"라면서 "만류할 수밖에 없는 정부가 참으로 송구스럽고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간절한 마음을 달래고 계실 국민들, 어려운 시기 더 큰 위로와 용기가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기도를 나눠주시기 바란다""정부는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비상한 경각심을 유지하면서 방역도, 경제도 반드시 지켜내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문재인 대통령 국가조찬기도회 영상 축사 全文>

 

존경하는 교회 지도자 여러분, 전국 각지에서 그리고 전 세계에서 함께 해주시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과 함께 기도를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가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 영상 예배로 마련됐다. 국가의 방역에 협조해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오늘 온라인 국가조찬기도회를 통해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실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 서로의 온기를 느끼며 기도하는 기쁨은 다음으로 미루게 되었지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덕분에 세계 여러 나라의 해외 지회와 전 세계의 디아스포라가 함께 예배를 드릴 수 있게 되었다.

 

특별한 시간을 맞아 고난 속에 임한 예수님의 섭리를 다시 깨닫는다. 코로나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신앙인의 자부심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이 땅의 신앙인들은 복음이 채 자리 잡기 전부터 기꺼이 민족의 운명을 책임지고자 했다. 3.1 독립선언의 민족 대표 33명 중 기독교인이 16명에 이를 정도였다. 근대 교육과 의료를 도입했고, 민주화 운동에 앞장서며 국민을 섬겼다. 남북 교류를 위한 오늘날의 노력에 이르기까지 기독교는 우리나라의 개화와 독립과 발전을 이끌었다.

 

코로나를 극복하는 과정에서는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라는 말씀에 따라 비대면 예배를 실천하고, 나와 우리를 함께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 지금까지 해왔듯이 기독교가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주신다면 코로나도 반드시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교회 지도자 여러분, 성도 여러분.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있다. 그리운 가족과 친지, 친구들을 만나러 고향에 달려가고 싶은 마음이 얼마나 크시겠느냐. 만류할 수밖에 없는 정부가 참으로 송구스럽고 안타깝다. 간절한 마음을 달래고 계실 국민들, 어려운 시기 더 큰 위로와 용기가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기도를 나눠주길 바란다. 정부는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비상한 경각심을 유지하면서 방역도, 경제도 반드시 지켜내는 것으로 보답하겠다. 감사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