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부처님오신날, 법정 스님 육성 법문 ‘꽃한테 들어라’ 출간

이중목 기자 | 기사입력 2022/05/02 [14:40]
‘법정 스님 108법문 상’에 실린 음성 중 13편을 담아 놓아

부처님오신날, 법정 스님 육성 법문 ‘꽃한테 들어라’ 출간

‘법정 스님 108법문 상’에 실린 음성 중 13편을 담아 놓아

이중목 기자 | 입력 : 2022/05/02 [14:40]

 


법정 스님 108법문 상에 실린 음성 중 13편을 담아 놓아

 

법정 스님의 육성 법문을 정리한 책 꽃한테 들어라가 오는 부처님오신날인 오는 8일 출간된다.

 

이 책은 1994년부터 2009년까지 스님의 법문 36편을 묶어 출간된 오디오북 법정 스님 108법문 상에 실린 음성 중 상태가 좋은 13편을 가려 담았다. 그 동안 법정 스님의 법문은 여러권 책으로 출간된 적이 있지만 육성을 글로 편집하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첨삭이 이루어져 실제 법문과는 다소 다른 내용들도 있었다.

 

지식을만드는지식 출판사 측은 ““이번에 출간하는 법문집은 실제 있었던 그대로의 법문이라며 독자들이 법정 스님의 사상을 더욱더 명료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육성 법문의 구어 표현은 문어로 정리했다고 설명했다.

 

꽃한테 들어라에는 이전의 법문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법문 4편이 포함된다. 이는 사단법인 맑고 향기롭게로부터 제공받은 영상과 음원 자료에서 발굴한 것이다. 

 

맑고 향기롭게 이사장 덕조 스님은 법정 스님이 남기신 보배 같은 법문을 금고 속에 고이 모셔 두는 것도 중요하지만, 많은 분들의 바람에 답해 세상 이웃들에게 들려드리는 것도 시은에 보답하는 일이며, 이것이야말로 법정 스님의 참뜻을 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스님은 가셨지만 시공을 초월해 우리에게 일깨움을 주신다스님의 법문은 지금 여기 바로 우리 곁에서 정신 차려라’, ‘깨어 있으라’, ‘행복하라라고 말씀하고 계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