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이언톨로지 때문에 이혼한 톰크루즈, 교인 중 배우자 물색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14/07/23 [09:31]
美 연예매체 스플래쉬닷컴, 종교활동 모습 공개

시이언톨로지 때문에 이혼한 톰크루즈, 교인 중 배우자 물색

美 연예매체 스플래쉬닷컴, 종교활동 모습 공개

이광열 기자 | 입력 : 2014/07/23 [09:31]

할리우드 톱스타 톰 크루즈가 사이언톨로지에 대한 의견차이로 이혼한 뒤 교인 중에서 배우자를 물색하고 있으며 여전히 종교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22일 미국 연예매체 스플래쉬닷컴은 할리우드 톱스타 톰 크루즈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톰 크루즈는 지난 21일 영국 런던에 있는 사이언톨로지 교회 후문으로 입장, 몇 시간을 보낸 뒤 정문을 통해 퇴장했다.

▲ 톰 크루즈와 이혼한 아내 케이티 홈즈.     ©
톰 크루즈는 사이언톨로지에 최소 5년간 몸 담고 있다.
톰 크루즈는 과거 사이언톨로지에 대한 의견 차이로 배우 케이티 홈즈와 이혼했다. 당시 한 매체는 "케이티 홈즈가 떠난 이유 중 하나가 딸 수리 크루즈를 사이언톨로지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가 맞냐"고 물었고 톰 크루즈는 "그녀가 이혼 사유로 주장했던 것 중 하나가 맞다"고 답했다.
또 톰 크루즈와 이혼 소송을 진행할 당시 케이티 홈스 측은 사이언톨로지를 믿는 톰 크루즈 때문에 결혼 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었다고 주장했다.
 
톰 크루즈가 2005년 니콜 키드먼과 결혼해 아들 코너 크루즈와 딸 이자벨라 크루즈를 입양했을 당시 두 자녀에게 사이언톨로지를 강요했으며 고통스런 입교 과정을 겪게 했다는 주장도 있다.
 
사이언톨로지(Scientology)는 미국 SF작가였던 론 하버드가 창립한 종교로 전세계적으로 800만명의 신자가 있다. 할리우드 톱스타 윌 스미스, 존 트라볼타, 윌 스미스, 실베스타 스텔론 등이 믿고 있다. 신도들은 사이언톨로지를 통해 지각능력을 높이고 초능력을 체험할 수 있다고 믿는 것으로 알려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