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립한밭대,'INoCAM 프리-인턴십(Pre-Internship) 매칭데이 성료'

김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3/12/11 [18:46]

국립한밭대,'INoCAM 프리-인턴십(Pre-Internship) 매칭데이 성료'

김영숙 기자 | 입력 : 2023/12/11 [18:46]

▲ 국립한밭대학교 제5차 INoCAM 프리-인턴십 매칭데이./사진제공=국립한밭대학교  © CRS NEWS


국립한밭대학교
(총장 오용준)는 지난 8일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INoCAM(Industries on Campus) 프리-인턴십(Pre-Internship) 매칭데이를 갖고기업-학생 간 매칭을 위한 오픈 면접을 실시했다.

 

경상대학과 창업보육센터가 주관하는 INoCAM 프리-인턴십은 대학과 기업의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에게는 실무교육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를 기업에게는 우수인력 유치로 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이다.

 

기업과 학생 매칭을 위한 면접에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드림즈(대표 방극진), 솔텍(대표 허태영), 폭스아이디어(대표 박상진) 3개 기업과 6명의 경상대학 재학생이 참여했다.

 

이날 면접에서는 기업대표와 학생 간 수평적 의사소통과 질의응답을통해 기업의 인재상과 학생이 원하는 직무의 적합성을 판단해 매칭했으며 참여한 6명의 학생 모두 면접에 합격해 앞으로 2주 동안 직장 경험과 역량 교육을 받게 된다.

 

이성호 창업보육센터장은 산학일체 혁신대학으로서 대학과 산업체가 하나 되는 교육 프레임을 구현하고 운영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창업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산학일체 혁신 교육의 틀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지성구 경상대학장은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한 INoCAM 프리-인턴십이 대학과 기업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금까지 노력해 주신 교수님들과 기업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