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중원대 임상병리학과,'2023 정밀의료‧의료기기 경진대회'최우수상 수상

이인덕 기자 | 기사입력 2023/12/21 [16:50]

중원대 임상병리학과,'2023 정밀의료‧의료기기 경진대회'최우수상 수상

이인덕 기자 | 입력 : 2023/12/21 [16:50]

▲ 사진 왼쪽부터 이세인, 김진수, 김세아 학생./사진제공=중원대학교  © CRS NEWS


중원대학교 임상병리학과
4학년 이세인, 김진수, 김세아 학생이 지난 20일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정밀의료의료기기사업단 주관으로 한국교통대학교에서 열린 ‘2023 정밀의료·의료기기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여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e-편한 소변통을 주제로 참여한 학생들은 검사실에서 흔히 겪게 되는 소변 채취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직접 제품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탄생하게 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경진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이동숙 교수님과 윤대위 교수님 그리고 표상신 교수님들의 지도편달로 큰상을 받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환자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시작했던 작은 일이 저희에게 큰 기쁨이 됐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임상병리사라는 직업을 더욱 사랑하게 됐다고 말했다.

 

현재 중원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지원으로 지자체-대학 혁신기관 플랫폼을 이용해 특화된 교육과정을 비롯한 재학생들의 인재 역량 향상을 위한 경진대회, 기업 산학교육 프로그램, 비교과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2013년에 개설된 중원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현재 높은 임상병리사 국가시험 합격률과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대학병원, 연구원, 대학강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