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2024년 사랑애(愛) 쉼터'대상자 모집

정준상 기자 | 기사입력 2024/01/22 [13:41]
김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2024년 사랑애(愛) 쉼터'대상자 모집

김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정준상 기자 | 입력 : 2024/01/22 [13:41]

▲ 2024년 사랑애쉼터 대상자 모집./사진제공=김제시청  © CRS NEWS


김제시
(시장 정성주)가 치매환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2024년 사랑애(쉼터’ 대상자를 모집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쉼터 프로그램은 김제시치매안심센터와 만경보건지소에서 제공될 예정으로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 치매 환자 중 장기 요양 서비스를 포함한 국가 치매 지원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김제시민은 누구나 쉼터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쉼터에는 간호사·작업치료사·노인치매예방관리사 등 전문인력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건강지원인지 재활정서 지원 등 전문화된 인지 자극 프로그램과 원예·요리·체조 등 다양한 기타 인지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를 통해 경증 치매 어르신의 사회적 접촉과 교류를 증진하며 사회적 고립을 사전 예방하고 낮 동안 보호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치매 환자 가족과 보호자의 부양 부담 경감에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사랑애()쉼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치매 환자와 치매 환자 가족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가족의 부양 부담이 경감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랑애(쉼터 운영 관련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되고 기타 치매에 대한 전반적인 문의는 치매상담콜센터로 하면 된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