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사업 공모 8년 연속 선정'

정준상 기자 | 기사입력 2024/02/14 [15:20]
순회사서 지원사업을 통한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 도움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사업 공모 8년 연속 선정'

순회사서 지원사업을 통한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 도움

정준상 기자 | 입력 : 2024/02/14 [15:20]

▲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공모사업 8년 연속 선정./사진제공=김제시청  © CRS NEWS


김제시립도서관은 지난 
14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 주관하는 ‘2024년 작은 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지난 2017년부터 8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전국 작은 도서관에 지역의 전문 운영인력을 지원해 작은 도서관 운영 내실화를 도모하고 지역 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의 연계·협력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번 선정으로 시는 순회사서 1명의 인건비방문활동비독서문화프로그램비 3천만 원의 사업비(전액국비) 지원받아 검산죽산길보 작은도서관 3곳을 방문하며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길보 작은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운영자가 변경된 상황에서 도서관리시스템 활용과 도서 정리작업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에 순회사서가 적극적으로 도와줘 큰 도움이 됐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순회사서 사업에 선정돼 시민에게 보다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번 공모 사업이 관내 작은 도서관 운영에 체계적인 자료관리와 독서문화 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도서관 활성화를 유도하는 계기가 되고 김제시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 연계 확대로 시내 접근이 어려운 농촌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양질의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