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행복한 노후준비를 위한 교육 실시

우충국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4:55]

행복한 노후준비를 위한 교육 실시

우충국 기자 | 입력 : 2024/04/12 [14:55]

▲ 행복한 노후 준비를 위한 교육 실시./사진제공=진안군청  © CRS NEWS


진안군은
12~18일까지 진안군어르신일자리센터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510명을 대상으로 6회에 걸쳐 노후준비서비스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국민연금공단 전주완주지사 노후준비서비스팀 윤영섭, 장현석 과장을 초빙해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행복한 노후준비를 주제로 진행된다.

 

노후준비지원 프로그램 사업은 재무, 여가, 건강, 대인관계 4개 영역으로 나눠 진행한다.

 

특히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해 참가자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월까지 찾아가는 노인대학생, 노인일자리 참여자, 노인복지관 이용자 47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실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얻게 돼 값진 시간이었고 노년의 삶도 멋지게 살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 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노년을 기쁘게 받아들이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