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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호 감독이 던지는 종교적 화두 <시선>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14/03/19 [23:19]
데뷔 40주년, 19년 만에 던지는 뜨거운 메시지

이장호 감독이 던지는 종교적 화두 <시선>

데뷔 40주년, 19년 만에 던지는 뜨거운 메시지

이광열 기자 | 입력 : 2014/03/19 [23:19]


 
1980년대 한국 영화계를 대표했던 이장호 감독이 19년 만에 종교 영화 <시선>으로 충무로에 컴백한다.
 
<시선>으로 돌아오는 이장호 감독은 사회성 짙은 문제작들과 한국 리얼리즘 영화의 대표작들을 꾸준히 발표한 한국 영화계 거장 중 한 명.
 
1987년 <나그네는 길에서도 쉬지 않는다>로 베를린 국제영화제 칼리가리상을 수상했던 이 감독은 1974년 데뷔작 <별들의 고향>으로 대종상 영화제 신인 감독상, <바람불어 좋은 날> <낮은 데로 임하소서> 등의 작품으로 대종상 감독상과 백상예술대상 작품상 등 국내 외 유수 영화제에서 인정 받은 흥행 감독이다.
 
1995년 <천재선언> 이후 19년 만의 신작 <시선>으로 20번째 연출 작을 완성했다.
 
 
<시선>의 포스터와 예고편 속에는 이장호 감독의 연출 내공과 노장 감독 만이 지닐 수 있는 종교적, 사회적 시선, 그리고 삶의 관록이 묻어 있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 1980년대 한국 영화계를 대표했던 이장호 감독이 19년 만에 신작 <시선>으로 충무로에 컴백한다     © 매일종교신문

해외 여행 중 피랍된 9인의 한국인, 생사의 기로에 선 그들의 갈등과 충격의 상황을 리얼하게 그려낸 영화 <시선>은, 한국 리얼리즘 영화의 초석을 닦은 감독답게 이장호 특유의 현실성 짙은 연출력과 섬세한 심리 묘사가 돋보이는 작품이라는 지적.
 
뜨거운 무더위 속에 캄보디아 올 로케이션 촬영으로 완성해 낸 생생한 현장감과 연기 인생 32년 관록의 연기파 배우 오광록의 연기 내공이 녹아 들며 생생하고 긴박했던 피랍의 현장을 구현해 냈다는 후문.
 
 
▲ 해외 여행 중 피랍된 9인의 한국인, 생사의 기로에 선 그들의 갈등과 충격의 상황을 리얼하게 그려낸 영화 <시선>은, 한국 리얼리즘 영화의 초석을 닦은 감독답게 이장호 특유의 현실성 짙은 연출력과 섬세한 심리 묘사가 돋보이는 작품이라는 지적     © 매일종교신문


 
 
영화 <시선>은 영화진흥위원회 마스터영화 제작 지원 작으로,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 부문에 초청되며 후배 영화인들과 영화평론가들로부터 극찬을 받으며 화제를 모은바 있다.
 
영화계를 떠나 오랜 시간 신앙을 회복하며 성실한 종교인의 모습으로 생활해 온 이장호 감독은 신작 <시선>을 통해 충격의 피랍 사건을 당한 한국인들의 종교적, 심리적, 인간적 갈등을 섬세하게 표현해 내고 있다는 평.
 
<시선>은 4월 17일 개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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