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 주간 행사 풍성

최기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4/04 [15:53]
그림책 공연, 영화 인문학 등 15개 행사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 주간 행사 풍성

그림책 공연, 영화 인문학 등 15개 행사

최기영 기자 | 입력 : 2024/04/04 [15:53]

▲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 주간행사 풍성(배지만들기)./사진제공=충주시청  © CRS NEWS


충주시립도서관은 제
2회 도서관의 날(4.12)과 도서관 주간(4.12-18)을 맞이해 도서관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 주간은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로 지정돼 전국 도서관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시는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도서관의 중요성을 알리고 책과 도서관을 매개로 하는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행사는 영화 라라랜드와 함께 황홀한 사랑과 격렬한 열정이라는 주제로 영화 인문학’ 특강 그림책 작가이자 독립공연예술가인 김리라 작가의 그림책 공연 미술시간 마술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헌책의 변신그림책 업사이클링 조명북 만들기’ 책 속에서 만난 인생띵언 배지 만들기 블라인드 북 어쩌다인생 책’ 등 체험행사와 원화 전시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문인협회충주지회와 함께 지역작가와 함께하는 <시적인 순간>’ 운영으로 바쁜 일상에서 잠시나마 지역작가의 대표 시와 함께 삶의 여유를 느끼는 시간을 시민들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다채로운 행사로 도서관 주간을 채울 계획이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