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동보호센터 목사, 보호종료 아동들에 쇠몽둥이 폭행․성폭행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22/11/15 [14:06]
경찰 수사 중...목사 "폭행은 훈육, 성폭행은 사실 아니다"

아동보호센터 목사, 보호종료 아동들에 쇠몽둥이 폭행․성폭행

경찰 수사 중...목사 "폭행은 훈육, 성폭행은 사실 아니다"

이광열 기자 | 입력 : 2022/11/15 [14:06]

경찰 수사 중...목사 "폭행은 훈육, 성폭행은 사실 아니다"

 

경기도 양주의 한 보호종료아동센터 대표로 있는 목사가 아이들을 수시로 성추행하고 폭행한 혐의로 고소됐다.

 

15일 경기북부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는 경기 양주 소재 보호종료아동센터 대표 A씨에 대한 고소장을 지난 10일 접수해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JTBC의 보도에 따르면 A씨는 만 18세 이후 연령도래로 아동복지시설을 퇴소해야 하는 아이들을 위한 자립센터인 보호종료아동센터의 대표이자 목사다.

 

앞서 그는 20204월 한 방송에 출연해 키다리 아저씨 같은 존재가 되겠다고 했으나, 실상은 완전히 달랐다.

 

피해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A씨는 아이들과 예배 후 해당 센터에서 매일 밤마다 술판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을 수시로 성추행하거나 성폭행까지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 JTBC 방송화면 캡처

 

JTBC가 공개한 영상에서 A씨는 벗어야지! 벗어야지! ×××”라며 욕설과 함께 옷을 벗으라고 소리치거나 ○○ 가슴은 내 가슴과 같아라면서 신체 부위를 만지는 등 성추행을 일삼았다. 한 아이가 자신을 계속 만지는 A씨를 거부하자 나 지금 성적 수치감 느꼈어라고 되레 피해자 행세를 하기도 했다.

 

한 피해자는 A씨에 대해 자기 앞에 있으면 엉덩이는 그냥 기본적으로 만졌던 것 같고 가슴도 만졌다고 털어놨다.

 

센터에서 A씨에게 3차례 성폭행당했다고 밝힌 또 다른 피해자 B씨는 기억나는 날짜는 2020716일 목사의 생일이라고 정확한 날짜를 언급하기도 했다.

 

그뿐만 아니라 A씨는 B씨에게 회초리를 맞자며 또 다른 피해자를 때려 멍들게 한 사진을 전송하기도 했다.

 

B씨는 “‘네가 나를 아버지라 생각하면 회초리 맞을 준비 하라고 했다. 센터에 갔는데 얘기하다가 의자에 손을 짚고 다리를 뻗치라더라. 그 상태로 쇠몽둥이로 3대를 맞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A씨가) 항상 성경 말씀에 비유한다. 자기가 하는 타락은 세상이 볼 때는 타락이겠지만, 하늘이 볼 때는 거룩이라고 했다고 부연했다.

 

이에 대해 A씨는 아이들에게 폭행은 있었지만 훈육 차원이었고, 성추행과 성폭력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는 아이들이 먼저 저한테 와서 대표님, 대표님이랬다. 얘네가 막 만지고 이러니까 친해지고 싶은 그런 것들에서라며 자신은 친밀감을 표시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경찰 관계자는 해당 사건에 대해 아직 수사 초기 단계로, 현재 1차 고소인 조사를 마쳤으며 곧 2차 조사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