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유교문화진흥원, 청소년 인성교육 프로그램 ‘헤리티지 TALK TALK’ 운영

이인덕 기자 | 기사입력 2023/07/16 [19:27]
“유교 문화유산 속 선비정신 통해 참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유교문화진흥원, 청소년 인성교육 프로그램 ‘헤리티지 TALK TALK’ 운영

“유교 문화유산 속 선비정신 통해 참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인덕 기자 | 입력 : 2023/07/16 [19:27]

한국유교문화진흥원은 오는 11월까지 청소년 인성교육 프로그램 헤리티지 TALK TALK(톡톡)’를 운영한다. 

헤리티지 톡톡은 유교문화유산에 담긴 이야기로 청소년이 자신의 정체성을 생각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 한국유교문화진흥원, 청소년 인성교육 프로그램 ‘헤리티지 TALK TALK’에 논산 쌘뽈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모습. 한국유교문화진흥원 제공.


한국유교문화진흥원은 지난 13일 충남 논산 쌘뽈여자고등학교 학생을 상대로 헤리티지 톡톡을 처음 진행해 개원기념특별전과 연계해 유교문화유산에 숨긴 다양한 이야기를 체험하고, 고택-서원-구곡의 여정을 따르는 선비의 삶에 비춰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선비의 학문·예술·교류의 공간이었던 사랑방 이야기를 통해 선비의 일상생활을 이해하기도 했다.

 

MBTI 분석, 미래 후손에게 유훈 남기기, 자신의 ()’ 짓기, 충청유교문화유산여행 기획하기 등도 경험했다. 

 

정재근 한유진 원장은 인공지능 시대에도 청소년이 자신의 정체성을 깊이 탐구하는 것이 중요하다유교 문화유산 속 선비정신을 통해 청소년이 참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