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600년 역사 英 교회에 맥주바 만든 목사에 '신성모독' 비난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23/09/21 [19:13]
“2주간 축제를 환영하는 방식” 설명에 “신의 집이지 펍이 아니다" 성토

600년 역사 英 교회에 맥주바 만든 목사에 '신성모독' 비난

“2주간 축제를 환영하는 방식” 설명에 “신의 집이지 펍이 아니다" 성토

이광열 기자 | 입력 : 2023/09/21 [19:13]

▲ 교회 안에서 생맥주 따르는 목사 닉 위도우스. 인스타그램

 

영국에서 1434년 지어진 역사적인 교회의 목사가 축제 기간 교회 안에 맥주 바를 만들어 '신성모독' 논란에 휩싸였다.

 

20(현지시간)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잉글랜드 서남부 콘월에 위치한 잉글랜드국교회(성공회) 소속 세인트 이아 교회는 이달 열리는 연례 마을 축제를 앞두고 건물 내부에 생맥주 기계(디스펜서) 2대와 술을 마실 수 있는 바를 설치했다.

 

교회측은 2주간 열리는 축제의 중심 행사장 중 하나로 이번에 교회가 처음 선정되면서 이곳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맥주 바를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이 교회의 닉 위도우스 목사는 맥주 바 설치에 대해 "교회에 오는 모든 부류의 사람들을 우리가 환영하는 방식의 일부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 잉글랜드 콘월의 세인트 이아. 교회 홈페이지, 연합뉴스


하지만 현지의 여러 신도는1434년 지어진 이 교회의 오랜 역사에 먹칠을 하는 짓이라고 반발하고 있다.

 

이곳 주민인 배리 루이스는 "그들의 신앙을 위해 숨진 이들의 기억을 훼손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또다른 신도 E. V. 로즈는 "이곳은 신의 집이지 펍이 아니다"라고 성토했다.

 

이에 대해 위도우스 목사는 "우리 신도 중 소수는 맥주 기계를 특별히 좋아하지 않지만, 이는 일시적일 뿐"이라고 자신의 결정을 옹호했다.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기 마련이므로 새로 뭘 하든 보편적으로 환영받고 수용되지는 않는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