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스템 ‘공유누리’ 활성화해 시민 편의 올린다!

금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3/10/19 [16:45]
市 소관 공공자원을 인터넷ㆍ모바일로 편하게 예약 가능… 체육시설부터 회의실까지

시스템 ‘공유누리’ 활성화해 시민 편의 올린다!

市 소관 공공자원을 인터넷ㆍ모바일로 편하게 예약 가능… 체육시설부터 회의실까지

금동완 기자 | 입력 : 2023/10/19 [16:45]

▲ 공유누리 시스템 페이지 홈페이지 캡처./사진제공=논산시청  © CRS NEWS


논산시가 시민 일상생활 편의 향상에 도움을 주는 ‘공유누리’ 시스템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전면 현행화 작업에 나섰다.

 

‘공유누리’는 시민이 전국의 공공자원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뒷받침하고자 행정안전부에서 개발한 시스템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공유누리를 통해 필요한 시설, 물품 등을 검색ㆍ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지난 7월부터 기존 등록된 공공자원 정보를 현행화하는 동시에 신규 자원을 발굴하는 작업에 힘써왔다. 그 결과 10월 현재 공유누리에 등록된 논산시의 자원은 △문화시설 △체육시설 △회의실 △각종 물품 등 총 151개로 늘어났다.

 

자원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은 공유누리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 회원가입 후 신청 절차를 밟으면 된다.

 

또한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환경을 통해 테마별 지도, 공유지도 보기 등의 간편한 자원 검색 기능도 활용 가능하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시민이 필요로 하는 자원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공유누리 시스템에 추가로 등록하고자 한다”며 “진정한 나눔의 가치가 실현되는 감동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lstkd336@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