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천공공도서관 '청소년들에게 향토문화 인문학 프로그램 제공'

강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23/12/01 [16:53]

광천공공도서관 '청소년들에게 향토문화 인문학 프로그램 제공'

강선희 기자 | 입력 : 2023/12/01 [16:53]

▲ 광천공공도서관 전경/사진=홍성군  © CRS NEWS

 

홍성군 광천공공도서관이 연말 향토문화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인문학 프로그램은 2023년 충남도서관 보조사업 중 하나로 홍성지역의 역사인물문화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글마루작은도서관에서는 우리나라의 역사 이야기를 들으며 그 중 우리고장 홍성의 인물에 대해 심층적으로 배우는 나는 홍성 어린이입니다라는 역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25일에 진행된 첫 번째 시간에는 고려 역사와 함께 성삼문최영에 대해 배우고 입체퍼즐놀이를 즐겼다. 지난 2 오후 1시에 진행되는 두 번째 시간에는 독립운동사와 함께 한용운김좌진에 대해 배웠다.

 

또한 오는 14 오후 6시 30분에는 홍성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역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미래와 진로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고 16일은 광천공공도서관과 23일은 글마루작은도서관에서 무형문화재 댕댕이장 백길자 선생님에게 직접 배우는 댕댕이장 체험 진행할 예정이다.

 

광천공공도서관 관계자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향토문화 인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홍성의 역사인물문화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지역에 대한 자부심과 애향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5777919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CRS NEWS, #인문학, #댕댕이장, #자부심, #애향심, #역사, 인물, 문화 관련기사목록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