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꿀석이의 칼럼[석의세계 3]'총명한 눈빛'

꿀석이 | 기사입력 2023/12/06 [19:26]

꿀석이의 칼럼[석의세계 3]'총명한 눈빛'

꿀석이 | 입력 : 2023/12/06 [19:26]

▲ 꿀석이     ©CRS NEWS

고등학교 재학 시절 갑자기 교장선생님께서 야간 자율학습을 하는데 교실에 들어오셔서 뜬금없이 이런 말씀을 하셨다.

 

"공부 잘하고 꿈이 있는 놈은 눈빛부터가 달라, 아주 총명해!"

 

이 말씀을 하시고 교실에서 나가셨는데 처음에는 무슨 소리인지 해서 귀담아 듣지 않았다.

시간이 지나고 지금 군 생활을 하면서 성공한 사람들이나 열정이 있는 사람들을 보면서 느끼는 것은

눈빛이 총명한 사람 즉 눈빛이 살아있는 사람은 행동이 다르고 멋있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

 

총명한 눈빛은 주관적일 수 있지만 눈빛이 살아있는 사람은 명확히 알 수 있다.

 

현재 자신의 상황이 좋지 않더라도 해보고자 하는 사람, 열정이 있는 사람, 꿈이 있는 사람은 눈빛이 살아있다.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강연을 할 때나 앞에서 말을 할 때 눈빛이 다르다.

 

확신을 가지고 있고 열의에 가득 차있으며 눈빛으로 불을 뿜는다.

 

그 눈빛은 많은 시련을 이긴 눈빛이고 많은 노력과 정성을 쏟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그 결과 많은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도움을 준다.

나는 항상 아침에 일어나서 세수를 하면서 내 눈빛을 확인한다.

눈빛이 죽어있지는 않은지 열정이 식지는 않았는지 눈이 충혈되어서 힘든지를 확인한다.

그러면서 나는 눈빛에 힘을 주고 할 수 있다를 항상 마음 속으로 외친다.

마음의 외침을 반복하며 생활하니 새로운 것에 크게 두려움을 느끼지 않고 도전하고 있다.

인생이 힘들고 어렵고 시련의 연속이고 바쁘고 외롭고 지루하고 버거운 순간들이 많다.

그런 순간들을 바꾸기 어렵다는 사실도 알고 있다.이러한 사실을 아는 것보다는

내가 작게라도 바꿀 수 있는 것이 중요한데 그것은 내가 아침마다 하는 루틴인 세수하면서 얼굴을 확인하고 눈빛을 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이기도 한 총명하고 열정에 가득한 눈빛, 살아있는 눈빛을 가지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다! 아자아자 파이팅!! 오늘도 최선을 다하자!!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
1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