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위아원 '내년부터 연 2회 정기 헌혈…만성적 혈액 부족 해결 앞장'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23/12/10 [23:31]
위아레드 생명 나눔 캠페인 ‘2023 생명 ON Youth ON’ 종료식
서울중앙혈액원 “혈액 부족한 상태에서 위아원 청년 헌혈 고마워”

위아원 '내년부터 연 2회 정기 헌혈…만성적 혈액 부족 해결 앞장'

위아레드 생명 나눔 캠페인 ‘2023 생명 ON Youth ON’ 종료식
서울중앙혈액원 “혈액 부족한 상태에서 위아원 청년 헌혈 고마워”

이광열 기자 | 입력 : 2023/12/10 [23:31]

▲ 5일_서울중앙혈액원에서_열린_위아레드_생명_나눔_캠페인_'2023_생명_ON_Youth_ON'_종료식에서_헌혈  © CRS NEWS


청년 자원 봉사단체 위아원 서울경기서부
·북부지역연합회(이하 연합회) 4천여 명의 회원들이 100여일간 현혈을 완료하며, 헌혈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연합회에 의하면 지난 721일부터 1031일까지 3977(전국 41089)의 청년들이 헌혈에 참여했으며, 25655500(전국 236471000) 상당의 헌혈증을 기부했다.

 

이에 김상진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장은 5일 서울중앙혈액원(이하 혈액원) 대강당에서 열린 위아레드 생명 나눔 캠페인 ‘2023 생명 ON Youth ON’ 종료식에서 혼자나 연인들이 헌혈하는 모습은 많이 봤는데, 많은 청년들이 단체로 환하게 웃으며 받는 모습은 참으로 신선했다저출산으로 인해 헌혈자는 줄어들고, 고령화로 인해 혈액 사용량은 증가하는 상황에서 혈액 수급 불균형을 해소해줘 너무나 감사하다고 말했다.

 

▲ 김상진_서울중앙혈액원장이_헌혈에_참여한_위아원_서울경기서부·북부지역연합회원들에게_감사인사를_전하고_있다_  © CRS NEWS

 

헌혈의집 관계자들도 혈액원 운영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많이 위축된 상황에서 헌혈 참여가 줄어 수급 상황이 좋지 않았는데 위아원에서 너무나 좋은 영향을 끼쳤다지난해보다 더 많은 청년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해줘서 고맙고, 지속적으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위아원 연합회 청년들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헌혈을 아예 문화(文化)’로 정착시키겠다는 포부다. 헌혈에 참여한 대학생들의 소감을 전한 관계자는 예전에는 헌혈에 관심조차 없었으나 생명을 가장 큰 가치로 여기는 위아원의 행보에 많은 회원들이 동참했다이번 헌혈에 처음 참여한 20대 회원들이 상당히 많았는데, 이러한 선행을 하나의 청년 문화로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중원 연합회장(서울경기서부)지난해 헌혈에 실패했던 분들이 이에 굴하지 않고 더욱 건강 관리에 힘써서 올해는 많이 성공했던 것이 기억에 많이 남았다혈액이 무한 순환하는 것처럼,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모두를 살리는 헌혈에 동참하는 위아레드 청년들이 되겠다고 밝혔다.

 

▲ 서울중앙혈액원에서_열린_'2023_생명_ON_Youth_ON'_종료식_현장  © CRS NEWS

 

신예환 연합회장(서울경기북부) 역시 헌혈 현장에서 고생해주고 교육까지 해준 적십자와 헌혈의집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위아레드 캠페인 차원을 넘어 어떻게 하면 이 청년들에게 헌혈이라는 가치 있는 문화가 더 멋있게 심어질 수 있을까 함께 고민도 하면서 멋지게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후 헌혈 금장(2은장(8) 도전 회원을 소개하고 혈액원측에서 이들에게 격려품을 전달하며 행사가 마무리된 가운데, 위아원에서 만성적인 혈액 수급을 겪는 하절기와 동절기에 정기적인 위아레드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선언하며 더욱 훈훈한 행보를 예고했다.

 

jinli777@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