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교황, 우리 마음은 헛된 전쟁 논리로 거부당한 베들레헴에 있다"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23/12/25 [09:33]
성탄절 전야 성 베드로 대성당 미사서 평화 호소

교황, 우리 마음은 헛된 전쟁 논리로 거부당한 베들레헴에 있다"

성탄절 전야 성 베드로 대성당 미사서 평화 호소

이광열 기자 | 입력 : 2023/12/25 [09:33]

 

▲ 프란치스코 교황. 연합뉴스

 

프란치스코 교황이 성탄절 전야인 24(현지시간) 성 베드로 대성당에서 미사를 집전하며 세계 평화를 호소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예배에 참석한 신자 6500여 명 앞에서 "오늘 밤 우리의 마음은 예수 그리스도가 헛된 전쟁 논리로 다시 한번 거부당한 베들레헴에 있다""오늘날에도 그분은 이 세상에 자리하길 거부당했다"고 말했다.

 

교황은 미사에서 이스라엘이나 가자지구를 직접 거론하진 않았으나 폭력과 전쟁에 대해 여러 차례 언급했다. 그는 "힘의 과시"에서 나오지는 않을 것이라며 "예수님은 힘의 과시를 통해 위에서부터 불의를 없애는 게 아니라 아래서부터 사랑을 보여줌으로써 불의를 없애신다"고 말했다.

 

교황은 그동안 여러 차례 "무기는 결코 평화를 가져올 수 없다"며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전쟁 종식을 호소해왔다.

 

▲ 요르단강 서안지구 베들레헴에 있는 루터교 성탄교회 안에 설치된 성탄 맞이 예수 구유장식. 팔레스타인을 상징하는 검은색과 흰색의 '카피예'에 싸인 아기예수상이 가자지구의 폐허를 상징하는 건물 잔해 속에 누워 있다. UPI연합뉴스

 

예수 탄생지로 알려진 요르단강 서안 도시 베들레헴에서는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 여파로 성탄 행사가 취소되거나 축소됐다.

 

교황은 25(현지시간) 성 베드로 대성당 중앙 발코니에서 로마와 전 세계를 향해 성탄 메시지를 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