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책으로 나온 ‘4대 종교 ‘만남중창단’, '종교 달라도 인생 고민은 같다'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1/02 [15:50]
1년전 TV 출연 계기 결성 “다름이 하나가 되는 데 방해 되지 않는다”

책으로 나온 ‘4대 종교 ‘만남중창단’, '종교 달라도 인생 고민은 같다'

1년전 TV 출연 계기 결성 “다름이 하나가 되는 데 방해 되지 않는다”

이광열 기자 | 입력 : 2024/01/02 [15:50]

 

만남중창단에서 활동하는 4대종교 성직자들이 종교의 벽을 넘어 대국민 멘토로 활동하면서 행복을 주제로 나눈 대담을 정리한 책으로도 펴냈다.

 

종교는 달라도 인생의 고민은 같다'(불광출판사)는 불교 성진 스님, 개신교 김진 목사, 천주교 하성용 신부, 원불교 박세웅 교무 등 만남중창단에서 활동하는 성직자들이 각자 신념과 종교관, 그리고 삶을 향한 깊은 사유를 토대로 행복에 이르는 길을 제시하고 있디.

 

'행복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정의부터 요즘 사람들이 행복보다 불행을 더 자주 느끼는 이유, 행복한 삶을 위해 개인과 사회가 해나가야 할 일이 무엇인지까지 깊이 있게 다룬다. , 관계, 감정, 중독, 죽음을 세부 주제로도 이야기한다.

 

서로 다른 종교와 믿음을 가진 만큼 각 주제에 대한 저자들의 관점은 사뭇 다르다. 그럼에도 서로 견해가 충돌하기보다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하나의 목표 아래 다양한 생각이 공존할 수 있음을, 종교를 초월해 '만남중창단'이 탄생할 수 있었던 공감대를 보여준다.

 

 

지난해 결성된 '만남 중창단'TV 프로그램 출연을 계기로 탄생했다. 데뷔 후 숱한 공연을 펼치며 대중을 만났다. 지난해 12월에는 데뷔 1년을 맞아 KBS 1TV '아침마당'에서는 '2023을 빛낸 우리 동네 히어로' 라는 특집방송을 마련했다. 특집이 열렸다.

 

차이를 인정하는 용기로 뭉친 이들은 관객들이 던진 고민에 종교를 뛰어넘는 답이 이어졌다” “다름이 하나가 되는 데 아무런 방해가 되지 않는다” “우리의 가치는 결국 하나 된 모습임을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