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목회자로 변신한 유명 포르노 스타, ‘음란물 퇴출’에 앞장선 이유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2/05 [15:03]
“돈 벌면 행복할 것이라는 거짓말, 모든 것 가졌다고 생각했을 때 내 삶 무너져”

목회자로 변신한 유명 포르노 스타, ‘음란물 퇴출’에 앞장선 이유

“돈 벌면 행복할 것이라는 거짓말, 모든 것 가졌다고 생각했을 때 내 삶 무너져”

이광열 기자 | 입력 : 2024/02/05 [15:03]

 

▲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있는 조슈아 브룸. 인스타그램

 

돈 벌면 행복할 것이라는 거짓말, 모든 것 가졌다고 생각했을 때 내 삶 무너져 

 

성인 영화 수천 편을 찍으며 가장 인기 있는 포르노 스타로 불렸던 남성이 목회자로 변신, 음란물 퇴치에 앞장서고 있는 인물의 발언이 눈길을 끈다.

 

서울신문이 5일 보도한 해외톡토픽에 따르면 조슈아 브룸(41)의 이야기이다.

 

보도에 따르면 브룸은 뉴욕포스트와 인터뷰에서 돈을 벌면 행복할 것이라는 거짓말을 믿었다. 가고 싶은 곳을 다 가봤고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관계를 다 해봤다면서 하지만 모든 것을 가졌다고 생각했을 때 내 삶은 무너져 버렸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것이 거짓과 허구였다나는 말 그대로 내가 누군지조차 잊어버렸다고 당시 심경을 전했다.

 

브룸은 20대 초반 로코 리드라는 가명으로 활동하며 1000편 넘는 포르노 영화에 출연했다. 그는 웨이터로 일하던 23포르노에 출연하면 유명한 영화배우가 될 것이라는 한 관계자의 제안을 받고 성인 영화에 캐스팅됐다.

 

브룸은 업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남성 스타로 떠올랐다. 돈도 100만 달러(한화 약 12억원)가량 벌었다. 하지만 그의 일은 성취감과는 거리가 멀었다.

 

결국 6년여 만에 성인 영화배우 생활을 청산하고 관련 업계를 떠났다. 2012년의 일이었다.

 

그는 로스앤젤레스를 떠나 고향 노스캐롤라이나로 이사한 뒤 한동안 우울증에 시달렸다. 자신의 과거를 숨기기 위해 노력하던 와중에 호프라는 이름의 여성을 만났다.

 

브룸은 이 여성에게 자신의 과거를 고백했고, 호프는 함께 교회에 나가자고 권유했다. 브룸은 이후 영적인 깨달음을 얻고 기독교 신앙에 매료돼 신학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 조슈아 브룸 페이스북

 

브룸은 2016년 호프와 결혼해 현재 세 자녀를 뒀고, 아이오와주 시더래피즈에 있는 한 교회에서 목사로 활동하고 있다.

 

브룸은 최근 입에 담기 어려운: 한 방탕한 포르노스타 이야기라는 제목의 8부작 다큐멘터리를 내놓았다.

 

브룸은 여러 방송과 독교 소식지 처치 리더스 등에 출연해 음란물을 퇴출하고 진정한 사랑을 독려하기 위해 사람들을 설득하기 시작했다우리가 절실히 해야 할 일인데도 이야기하지 않는 것들이 아주 많아 입에 담기 어려운이라는 제목을 달았다라고 밝혔다.

 

브룸은 음란물이 누구에게도 피해를 주지 않는다는 일부 사람들의 주장을 무력화하기 위해 경험적 데이터와 개인적 증언을 제공할 것이라며 음란물을 보는 자체로 성매매 산업에 기여하고, 소아성애를 부추기며, 결혼 생활을 파괴하며, 결국 세상을 파괴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10년간 가장 인기 있는 음란물 틈새시장은 ‘10대 청소년물이었다업자들은 소녀들 머리를 땋고 스타킹을 신겼는데 이는 10대가 아니라 어린아이를 묘사한 것이라고 말했다.

  

브룸은 포르노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하면서 사람을 물건처럼 소비하는 것이 괜찮다고 말하고 있다. 사람을 그렇게 대하면 인생의 모든 면이 해로워질 것이라며 지금 하는 일을 바꾸는 데 너무 늦은 때는 없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