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중원대 '(사)한아세안포럼과 업무협약 체결'

이인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3/12 [09:54]

중원대 '(사)한아세안포럼과 업무협약 체결'

이인덕 기자 | 입력 : 2024/03/12 [09:54]

▲ 협약식./사진제공=중원대학교  © CRS NEWS


중원대학교
(총장 황윤원)()한아세안포럼(회장 박상원)과 지난 11일 본교 교무회의실에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상호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전문 인력 양성 등 다양한 분야 전반과 동반 성장 창출을 위해 마련된 이번 협약식에는 중원대 황윤원 총장, 전춘련 국제교류원장, 김지선 대외협력실장 등 대학 관계자와 ()한아세안포럼 박상원 회장, 도은수 부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상호 인적 자원의 확대로 공동 번영 도모아세안 10개국의 원활한 학생교류를 위한 지원아세안 10개국의 공동 번영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가교 역할기타 양 기관의 우호증진 가 정보 공유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황윤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원대학교와 ()한아세안포럼 간 긴밀한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양 기관이 공동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취업 연계를 통해 상생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아세안포럼 박상원 회장은 한국의 선진 교육과정을 아세안 10개국에 전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이들이 한국에서 배운 학문을 자국에 귀국해서 실용적으로 적용해 친한파가 되는 것은 국익을 위해서 큰 도움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아세안포럼은 지난 26년간 동남아 아세안 지역의 10개국과 한국을 연결하는 기업인과 각 분야 전문가들의 민간 네트워크가 중심이 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교류 협력과 관계 증진과 산업 발전, 고용과 청장년 일자리 창출의 증대를 목적으로 활동하며 지대한 공헌을 이어가고 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