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윤실, 크리스천 유권자들을 위한 '총선 체크리스트' 배포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3/29 [20:37]
평가 항목 5가지, 16개 체크포인트로 구성

기윤실, 크리스천 유권자들을 위한 '총선 체크리스트' 배포

평가 항목 5가지, 16개 체크포인트로 구성

이광열 기자 | 입력 : 2024/03/29 [20:37]

▲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체크리스트. 기독교윤리실천운동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하 기윤실)이 총선을 앞두고 투표를 돕기 위한 체크리스트를 배포했다.

 

기윤실은 "이번 국회의원 선거가 공명정대하게 치러지기 위해서는 기독교 유권자들의 분별과 기도가 필요하다""투표 결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가 항목은 5가지, 16개 체크포인트로 구성됐다.

 

'도덕성' 측면에서는 후보자가 가진 재산이 정당한 재산 형성 과정을 거쳤는지, 권력형 부패와 연결된 자산 증식이 의심되는지 등을 점검한다.

 

'사회적 약자에 대한 태도' 항목에서는 후보자의 삶과 발언 가운데 사회적 약자와의 연대 정도, 사회적 재난에 대한 발언과 실천 등을 살펴보도록 했다.

 

'공약과 정책 수행 역량' 부분에서는 공약 가운데 환경을 파괴하거나 지역 이기주의적 성격은 없는지, 입법 활동을 수행할 전문성이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 경험이 있는 정치인의 경우 입법 활동과 행정 감시의 성과를 거두었는지, 신인 정치인의 경우 공동선에 어떤 기여를 해왔는지를 평가하도록 했다.

 

'정치인으로서의 비전'도 점검한다.후보자의 정치적 발언이 합리적 비판과 건강한 대안인지 혹은 일관된 비방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마지막 평가 항목은 '후보자가 속한 정당에 대한 평가'이다. 정당이 저출생과 기후위기, 양극화, 평화 통일 등 중요한 사회 이슈에 대해 합리적이고 실현 가능한 정책을 가지고 있는지를 평가하도록 했다.

 

이번 평가 항목은 '22대 국회의원 선거, 어떻게 투표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작성됐으며 기윤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기윤실은 "이번 국회의원 선거가 공명정대하게 치러지고, 국가와 지역의 비전을 제시하며 시민과 약자를 위해 헌신하는 정치인이 선출되기 위해서는 기독유권자들의 바른 분별이 필요하다""이 체크리스트가 그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