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느리게 나이드는 습관' 특강 개최

최기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4/03 [16:58]
서울아산병원 정희원 교수 충주아카데미 특강

'느리게 나이드는 습관' 특강 개최

서울아산병원 정희원 교수 충주아카데미 특강

최기영 기자 | 입력 : 2024/04/03 [16:58]

▲ 건강도시 충주, ‘느리게 나이드는 습관’ 특강 개최./사진제공=충주시청  © CRS NEWS


충주시는 오는 
4월 17일 충주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아카데미 강사로 느린 노화건강한 노년에 대한 학술활동과 강연으로 널리 알려진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를 초청해 노화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과 노화 속도를 늦춰 건강한 노년생활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생활 습관을 소개할 예정이다.

 

정 교수는 그의 저서를 통해 가속 노화는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인지·집중력·정서 전반에 악영향을 끼치는 만큼 건강한 노년 생활을 위해서는 이를 관리해야 하며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그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이야기한 바 있다.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특강은 충주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시는 강연을 통해 건강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100세 시대 느리게 나이 드는 습관을 통해 건강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특강을 준비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앞으로도 누구나 체감하는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교수는 지속가능한 나이듦당신도 느리게 나이들 수 있습니다느리게 나이드는 습관을 저술했고 ‘유퀴즈’, ‘세바시’, ‘어쩌다 어른’ 등 다수의 방송과 강연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충주시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5월 29일 아들연구소 최민준 대표, 6월 24일 김영하 소설가 등 하반기까지 총 5회의 명사 초청 충주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교양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