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4월 도서관 주간 맞이 다양한 행사 운영

김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4/08 [19:38]
플리마켓, 보물찾기, 인문학 특강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마련돼

4월 도서관 주간 맞이 다양한 행사 운영

플리마켓, 보물찾기, 인문학 특강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마련돼

김영숙 기자 | 입력 : 2024/04/08 [19:38]

▲ 서산시립도서관, 도서관주간행사 안내 홍보물./사진제공=서산시청  © CRS NEWS


충남 서산시는 
4월 도서관 주간을 맞아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60번째인 도서관 주간은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로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에 시는 4월 20일까지 플로킹과 연계한 보물찾기플리마켓 등 체험행사와 인문학 특강독서문화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플로킹이란 스웨덴어로 줍다를 뜻하는 ‘plocka upp’와 영어 ‘Walking’의 합성어로 걸으며 운동하고 쓰레기를 줍는 행동을 뜻하며 시는 시립도서관에서 13일 플로킹과 보물찾기를 연계한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20일에는 시민들이 참여해 중고도서아동의류장난감 등을 직접 사고파는 플리마켓이 시립도서관 주차장에서 진행된다.

  

18일에는 최우성 커피 전문가가 커피의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인문학 특강이 시립도서관 지하 강당에서 진행된다.

  

그 외에도 샌드아트, 3D프린터와 3D펜을 활용한 입체 캐릭터 만들기특별한 머그컵과 에코백 만들기 등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신청은 프로그램별로 일정이 달라 신청 전 확인이 필요하며 서산시립도서관 누리집서산시립도서관 운영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서산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봄을 맞은 가족들이 도서관으로 편하게 나들이를 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