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다문화가족을 돕는 맞춤형 '대학입시 설명회' 개최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15/04/08 [20:54]
서울시, 언어장벽, 문화차이 등 교육정보 격차 해소 위해

다문화가족을 돕는 맞춤형 '대학입시 설명회' 개최

서울시, 언어장벽, 문화차이 등 교육정보 격차 해소 위해

이광열 기자 | 입력 : 2015/04/08 [20:54]
서울시는 다문화가족·외국인 자녀의 대학 진학을 돕는 맞춤형 '대학입시 설명회'를 오는 18일 시민청(서울시청 지하 2층)에서 개최한다.
 
'수시 학생부 전형 증가' 등 변화하는 입시 제도 및 다양한 입시전형을 분석하여 소개함과 동시에 수험생들이 자신이 목표하는 대학에 합격할 수 있도록 나만의 입시 전략을 세우고 준비하는 과정을 차근차근 단계별로 알려준다는 계획이다.
 
특히 대입전형 중 고른기회전형으로 대표되는 다문화가족 맞춤형 대입전형을 분석하여 그에 맞는 학습전략, 자기소개서 쓰는 법 등의 입시컨설팅을 제공하며 당일 부족한 진학정보는 1:1 전문 입시상담 등을 추가로 실시해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입시설명회는 상대적으로 낮은 취·진학률을 보이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대학 진학을 지원하고 다문화·일반가정의 교육정보 격차로 대학입시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다문화가족 자녀의 고등교육기관(대학교 이상) 취학률은 49.3%로 일반자녀 68.4%에 비해 19.1%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설명회는 tbs 교통방송 '기적의 TV 상담 받고 대학가자' 프로그램과 연계, 자문위원으로 구성된 입시전문가를 초청하여 진행한다. 초청강사는 (주)김영일입시컨설팅 조미정 교육연구소장이며 약 90분간 특강 형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입시설명회 상담을 원하는 (예비)수험생 다문화가족 자녀 또는 학부모는 서울시 한울타리 홈페이지( http://www.mcfamily.or.kr/ )에 4월 15일(수)까지 신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