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북적북적 책 놀이 축제 다채로운 행사

정준상 기자 | 기사입력 2024/04/02 [21:01]
아버지의 해방일지 정지아 작가 북콘서트, 초등 독서 골든벨, 체험부스 등

북적북적 책 놀이 축제 다채로운 행사

아버지의 해방일지 정지아 작가 북콘서트, 초등 독서 골든벨, 체험부스 등

정준상 기자 | 입력 : 2024/04/02 [21:01]

▲ 북적북적 책놀이 축제./사진제공=김제시청  © CRS NEWS


김제시립도서관은 오는 
13일 10시부터 도서관에서의 다시 봄~~다시 책 봄기억해 봄함께 해 봄을 주제로 제6회 북적북적 책 놀이 축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립도서관은 정부가 제정한 도서관의 날(412)을 기념해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가을에 운영됐던 책 놀이 축제를 4월로 변경하고 꽃피는 봄축제로 생동감 있게 추진한다.

 

이번 책놀이 축제는 시립도서관 실내외 공간에서 다양한 책과 관련된 놀이 체험과 전시 등을 통해 시민 문화 복합공간으로서의 도서관의 역할과 책의 소중함을 불러일으켜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적 행사로는 1990년 첫 작품 빨치산의 딸로 등단, 2023년 만해문학상 수상작인 아버지의 해방 일지의 정지아 작가와 김제지역 조석중 작가가 이끄는 북콘서트와인공지능 감성 로봇인 리쿠와 함께하는 로봇댄싱 공연등이 있다.

 

또한 매년 지역 초등학생들의 독서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초등 독서 골든벨은 김제의 제일서점(대표 정석준)과 삼화서점(대표 박정수)지원 백만 원 상당 도서 기증으로 진행 되는데 이 지원으로 독서 골든벨 참가 어린이들은 같은 책을 읽고 문제를 풀면서 하나 되는 즐거움을 맛보게 될 예정이다.

 

도서관 1층에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플리마켓과 어린왕자 책과 연계된 미션 수행 놀이올해 새로 선보이는 공룡 대 탈출 체험과 다양한 책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실외 행사로는 김제시 문인협회의 시낭송과 더불어 가수 휘현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봄의 향연을 느낄 수 있게 식전행사가 시작되며 솜사탕 공연풍선아트 공연딥키즈의 댄스 공연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연과 더불어 시민 참여형 자체 발광 무대를 빌려 드립니다” 코너로 자율적인 공연이 이어지게 구성했다.

 

 공립 작은 도서관과 함께하는 체험 부스, 3D펜 만들기 체험실버 인지 책놀이 체험펩아트 등 20개 이상의 체험 활동과 소풍날 보물찾기처럼 도서관 곳곳을 찾아다니며 스탬프 찍기로 온종일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북적북적 책 놀이 축제가 지역 주민의 문화 향유와 책과 하나 되는 세대 통합형 잔치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