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름다운 영혼을 위하여', 의병음악회 성료!

강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6/08 [01:05]

'아름다운 영혼을 위하여', 의병음악회 성료!

강선희 기자 | 입력 : 2023/06/08 [01:05]

▲ 의병음악회 성공적 개최/사진=홍성군청  © CRS NEWS

▲ 아르티스 의병음악회 성황리 개최/사진=홍성군청  © CRS NEWS

▲ 아르티스 의병음악회 성황리 개최/사진=홍성군청  © CRS NEWS


지난 3일 홍성군청 여하정 야외무대에서 아르티스 남성중창단의 주최로 '의병음악회(충혼:아름다운 영혼을 위하여)'라는 제목의 홍주의병 테마 호국음악회가 열렸다.

 

아르티스는 매년 홍성군의 주요 역사 인물과 역사적 사실을 테마로 기획공연을 진행해 왔으며올해는 제13회 의병의 날과 충남의병기념관의 유치를 기원하며 항일 의병의 도시 홍성그 중심에서 항일의병을 위하여 목숨을 다하신 수 많은 홍주 의병군의 얼을 기리기 위한 추모음악회를 기획했다.

 

이번 공연은 ()홍주문화관광재단의 2023년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에 선정된 사업이며 의병음악회는 아르티스 남성중창단바리톤 박정섭 등 수준 높은 역량을 지닌 지역 예술가지역 대학인 청운대학교 뮤지컬학과관내 홍성군 청소년수련관 소녀소녀합창단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공연은 의병 각각의 테마를 지정(시련용기투쟁희생희망)하여 사전 영상을 통해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스토리텔링 하였으며테마에 맞는 선곡을 통해 조국을 위해 순국하신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있는 평화와 번영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군민과 함께 마음을 모으고 다짐할 수 있는 대중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공연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날 공연에는 약 300여명이 참석하여 객석을 가득 채웠으며 같은 날 홍주읍성에서 열린 의병 캠프 참가자들도 함께 관람하여 의병의 역사적 사건을 예술적 작품으로 감상 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아르티스 이다운 대표는 충남의병기념관 유치를 위해서도 홍성에 의병에 관한 역사적인 사실을 알리는 문화예술행사가 활발히 진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최건환 홍주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연은 민학 그리고 문화재단의 예술적 협동이 돋보이는 행사였다앞으로도 지역민들을 위해 수준 높은 공연을 지원선발해 우리 군민의 문화 향유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홍주문화관광재단의 2023년도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은 년 초에 예술인·예술단체 대상으로 공모을 진행하여 36개 사업을 선정했으며앞으로 수준 높은 문화 향유를 위한 많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5777919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CRS NEWS, #의병음악회, #홍주의병, #다큐멘터리 관련기사목록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