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슬람 사원’ ‘퀴어축제’ 등 기독교계 이슈 메이커 대구, 홍준표 시장 입장은 혼란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23/06/11 [14:36]
“이슬람 사원 반대 기독교 세력 추방” “귀어 축제 집회 금지 가처분 신청 지지”

‘이슬람 사원’ ‘퀴어축제’ 등 기독교계 이슈 메이커 대구, 홍준표 시장 입장은 혼란

“이슬람 사원 반대 기독교 세력 추방” “귀어 축제 집회 금지 가처분 신청 지지”

이광열 기자 | 입력 : 2023/06/11 [14:36]

좌충우돌하는 모습” vs“ 소신 분명 표출, 시원평가 엇갈려

 

이슬람 사원 건축퀴어 축제등 기독교계가 반대하는 두 이슈가 모두 대구시에서 큰 논란이 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홍준표 대구시장의 분명한 입장표명이 관심이 되고 있다. 좌충우돌하는 모습을 여전히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와 확실한 소신을 분명하게 표출해 시원하다는 평가가 엇갈리고 있는 것,

 

 

▲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글 캡처

 

▲ 지난 1일 대구시 중구 중앙로 일원에서 열린 제14회 대구퀴어문화축제에서 참가자들이 퀴어축제 반대집회 참가자들이 내건 팻말 앞으로 행진하고 있다.연합뉴스

 

홍 시장은 “‘이슬람 포비아(공포)’를 만드는 특정 사이비 기독교 세력들을 대구에서 추방해야 한다10일 밝혔다. 그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이미 우리나라 주택가에는 성당도 있고 교회도 있고 사찰도 있다굳이 이슬람만 안된다는 것은 종교의 자유 침해일 뿐만 아니라 기독교 정신에도 반하는 사이비 기독교인들이나 할 짓이라고 적었다. 이어 “(이슬람 사원 건립을 반대하는) 북구 일부 주민들을 선동하는 사람들은 서울에서 내려온 특정 사이비 기독교 세력들로 보고받았다고 주장했다.

 

홍 시장은 세계 속의 대구, 글로벌 대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10억 이슬람을 배척하고는 만들 수 없다이슬람 포비아를 만드는 특정 사이비 기독교 세력을 대구에서 추방해야 한다고 했다.

 

홍 시장은 또한 “‘하느님도 잘못하면 나한테 맞는다는 사이비 목사가 활개 치는 세상이라며 이슬람 포비아를 터무니없이 만드는 특정 사이비 기독교 세력은 대구에서 추방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는 전광훈 목사를 겨냥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글 캡처

 

▲ 축제 반대집회 참가자들이 내건 팻말 앞으로 행진하고 있다.연합뉴스

 

관용과 포용 정신’, ‘세계 속의 대구등을 강조한 홍 시장은 그러나 성소수자에 대해서는 전혀 다른 입장을 보였다.

 

홍 시장은 지난 8일 페이스북에 대구 동성로에서 퀴어 축제 행사를 반대하는 대구 기독교 총연합회의 집회 금지 가처분 신청을 지지한다대구의 상징인 동성로 상권의 이미지를 흐리게 하고 청소년들에게 잘못된 성문화를 심어 줄 수 있는 퀴어 축제를 나도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성소수자의 권익도 중요하지만 성다수자의 권익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시민들에게 혐오감을 주는 그런 퀴어 축제는 안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성다수자라는 용어는 국내에서 성소수자 혐오를 드러내는 일부 기독교계 등을 제외하면 흔히 쓰이지 않는 말로, 홍 시장은 이 같은 어휘를 차용하면서 혐오감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