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美 정부, UFO·외계인 유해 보관 중'...전직 정보요원·군인들 폭로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23/07/28 [10:33]
정부 "현상 있지만 답변할 게 없다", 국회 “더 많이 알아야 안전”

'美 정부, UFO·외계인 유해 보관 중'...전직 정보요원·군인들 폭로

정부 "현상 있지만 답변할 게 없다", 국회 “더 많이 알아야 안전”

이광열 기자 | 입력 : 2023/07/28 [10:33]

▲ 과거 미 해군 전투기가 포착한 미확인비행물체. 미 국방부 제공

 

미국 정부가 UFO외계인 존재 정황을 수십 년간 숨기고 있다는 주장이 의회 청문회에서 제기됐다.

 

26(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미국 정보요원을 지낸 공군 소령 출신 데이비드 그러쉬는 이날 연방 하원 감독위원회의 한 소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내부고발자를 자처하며 이같이 증언했다. 또한 정부는 1930년대부터 이들(외계인)의 존재를 인지하고 있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 데이비드 그러시 전 미국 공군 국가정찰국장이 26일 워싱턴에서 열린 하원 소위원회의 미확인비행현상(UAP) 관련 청문회에 증인 자격으로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워싱턴=AP 연합뉴스

 

이날 청문회에서 그러시는 국방부에서 일할 때 수십 년 동안 추락한 외계 비행체를 회수하고 분해해 (비행) 원리를 파악하던 프로그램의 존재를 알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를 상부에 보고하자 내부고발자로 찍혀 보복을 당했다고 말했다. ‘외계기술을 은폐하려는 정부에 의해 다친 사람이 있느냐는 질문엔 그렇다고만 답했다.

 

전직 해군 전투기 조종사 2명도 증인으로 출석해 비슷한 주장을 내놨다. 몇 년간 매일 대서양 연안에서 UAP를 목격했으며, 그 물체들은 이전에 본 적 없는 속도를 내며 비행했다는 게 두 사람의 증언이다.

 

정부 당국자는 직접적 답변을 피하거나 부인했다.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청문회에서 해군과 공군의 비행기 조종사들이 보고한 미확인 비행 현상들이 있지만, 그게 뭔지에 대해서는 답할 수 있는 게 없다고 말했다. 미 국방부도 그러시 주장에 대해 어떠한 검증 가능한 정보도 발견하지 못했다고 선을 그었다.

 

의원들은 ‘UFO의 존재가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될 수 있다며 관련 정보 공개를 촉구했다. 로버트 가르시아 민주당 하원의원은 “UFO가 무엇이든 우리 군과 민간 항공기에 위협이 될 수 있으니 더 많은 보고가 필요하다더 많이 알수록 우리는 안전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공화당 소속의 글렌 그로스만 하원 국가안보 분과위원장도 더 명확한 답을 듣길 바란다관련 법안이 뒤따를 것이라고 했다.

 

▲ 26일 미국 워싱턴 하원에서 열린 미확인비행현상(UAP) 관련 청문회에 참석한 한 청중의 재킷에 미확인비행물체(UFO)를 표현한 핀이 달려 있다. 외계인 소재 미국 TV드라마 시리즈 '엑스파일'에 등장하는 이미지를 그린 것으로, "나는 여전히 믿고 싶다"는 문구가 적혀 있다. 워싱턴=AP 연합뉴스

 

미국 정부는 최근 수년 동안 UAP 문제를 특히 더 주시해 왔다고 가디언은 전했다. 지난해엔 국방수권법에 의해 UAP 전담 연구기관 모든 영역의 이상현상 조사국(AARO)’도 설립됐다. UFO 목격담이 늘자, 이를 사실상의 안보 위협으로 간주해 분석에 들어간 셈이다. 미 국방부는 지난 1‘UAP 연례 보고서에서 “2021년 이후 군사시설 부근에서 관찰된 UAP 366건을 조사했으나, 171건이 무엇인지 특정하기 어렵다는 결론을 내놓았다. 일부는 비정상적인 비행 특성을 보이기도 해 추가 분석이 필요하다고 보고서는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