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 이주민과 함께하는 소소閒 식탁' 참여자 모집

강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8/07 [14:01]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을 위해

'당진 이주민과 함께하는 소소閒 식탁' 참여자 모집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을 위해

강선희 기자 | 입력 : 2023/08/07 [14:01]

▲ 소소한 식탁 포스터/그래픽=당진시  © CRS NEWS

 

()당진문화재단(이사장 박기호)7일부터 19일까지 당진시 내 거주민(외국인, 새터민, 타지인, 지역민 등)을 대상으로 이주민과 선주민의 공존과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 당진 이주민과 함께하는 소소식탁참여자를 모집한다.

 

당진 이주민과 함께하는 소소식탁은 나라별 특별한 날에 먹는 음식, 전통음식, 어릴 적 추억 혹은 각자의 사연이 담긴 음식을 선보이며 인생을 하나의 레시피로 나타내고, 이를 영상으로 촬영하여 본인의 삶을 기록하고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본 프로그램은 기존에 진행되던 프로그램과 달리 이주민의 문화를 당진 시민들에게 전파하는 구조로 진행되어 문화의 역순환 구조 창출을 기대할 수 있으며, 문화적 차이에 대한 거리감으로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주민들의 외로움, 소외감, 편견 등이 증폭되는 가운데,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요리로 소통하여 자문화 자긍심 향상 및 문화 융화 계기를 마련한다.

 

4명의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자는 인터뷰 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당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참여신청서 다운로드 및 작성 후 메일로 접수 바라며, 세부 모집내용은 당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여 혜택으로는 1인당 영상 출연비 및 재료비 사십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며, 가족과 함께하는 영상 상영회 개최 및 편집영상과 레시피북도 제공되오니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

 

5777919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CRS NEWS, #인생 레시피, #이주민, #식탁, #참여자, #모집 관련기사목록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