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책발간] 충남의병기념관 유치 위한 ‘홍주의병 스토리텔링북’ 간행

강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23/11/22 [15:15]
- 홍주의병의 역사 바로알기와 역사적 가치 재조명 -

[책발간] 충남의병기념관 유치 위한 ‘홍주의병 스토리텔링북’ 간행

- 홍주의병의 역사 바로알기와 역사적 가치 재조명 -

강선희 기자 | 입력 : 2023/11/22 [15:15]

 

▲ 충남의병기념관 유치 위한 ‘홍주의병 스토리텔링북’ 간행/사진=홍성군  © CRS NEWS

 

홍성군은 충남의병기념관 홍성군민간유치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에서 홍주의병의 역사 바로알기와 역사적 가치 재조명 및 항일정신 계승을 위한 홍주의병 스토리텔링북을 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간행되는 스토리텔링북은 추진위원회 이연우 공동위원장이 책임연구원으로 작업을 주도하여 1896년 을미홍주의병 및 1906년 병오홍주의병의 배경활동상황홍주성전투역사적 교훈 등을 일반 대중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구성했다.

 

이연우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은 홍주읍성과 홍주의사총은 항일독립운동의 성지이자 민중의 끈질긴 독립정신의 표상이다대한민국의 미래 100년을 꿈꾸는 것은 스스로 나라를 지켜야 한다는 역사적 당위성에 연유하며이러한 뜻과 정신을 담아 이 책을 출간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한편작년 10월 24일 공식 출범 후 쉼 없이 달려온 추진위원회는 주요 방송 인터뷰 및 칼럼 게재지방 일간지와의 언론좌담회 개최거리 서명운동 전개충남의병기념관 건립 주무 담당자 및 용역기관 방문 간담회 개최소셜미디어를 통한 홍보 및 추모서화전 개최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5777919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CRS NEWS, #충남의병기념관, #홍주의병, #홍주읍성, #홍주의사총, #항일독립운동 관련기사목록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