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하늘궁’ 女 신도들, 허경영 ‘공중밀집장소추행 혐의’ 고소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3/19 [09:43]
종교적 행사 ‘에너지 치유’식 도중 성추행...허 대표 측 부인

‘하늘궁’ 女 신도들, 허경영 ‘공중밀집장소추행 혐의’ 고소

종교적 행사 ‘에너지 치유’식 도중 성추행...허 대표 측 부인

이광열 기자 | 입력 : 2024/03/19 [09:43]

 

 허경열 ㅂ블로그 캡처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가 운영하는 종교시설에 소속된 여신도 20여명이 허 대표를 성추행 혐의로 집단 고소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허 대표 측은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1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달 초 허 씨가 운영하는 종교시설인 하늘궁을 방문한 신도 20여명이 허 씨를 공중밀집장소추행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경기북부경찰청은 고소인 조사를 거의 마무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도들은 경기 양주시 장흥면 소재 허 씨가 운영하는 하늘궁에서 종교적 행사로 알려진 에너지 치유식 도중에 허 씨가 성추행을 했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의 주장에 따르면 허 씨는 종교의식을 행하면서 신도들로부터 10만원씩 비용을 받았고, 허 씨가 상담을 핑계로 무릎에 앉게 하거나 안으라고 요구했다는 주장도 나왔다.

 

하늘궁 측은 신도들에게 종교의식을 행하기 전 영상을 찍거나 녹음을 하는 등 행위를 일절 금지했다고 한다. 이들은 향후 종교 행사에서 일어난 행위에 대해 문제 삼지 않겠다는 서약서도 작성 받았다고도 주장했다.

 

경찰은 고소인 조사 등을 마무리한 뒤 이르면 다음달 중 허씨를 소환할 것으로 보인다.경찰은 고소인 조사 등을 마무리한 뒤 이르면 다음달 중 허씨를 소환할 것으로 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