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봄나들이는 홍성 벚꽃 명소로 오세요~

강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3/25 [15:46]
- 구항면 거북이마을, 홍성천 등 수선화, 벚꽃 개화 임박 -

봄나들이는 홍성 벚꽃 명소로 오세요~

- 구항면 거북이마을, 홍성천 등 수선화, 벚꽃 개화 임박 -

강선희 기자 | 입력 : 2024/03/25 [15:46]

 

▲ 봄나들이는 홍성 벚꽃 명소(거북이마을)로 오세요~/사진=홍성군  © CRS NEWS

 

봄꽃 개화시기가 다가오면서 홍성군 벚꽃 명소에도 나들이객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홍성에는 대표적인 벚꽃길로 구항면 거북이 마을홍성읍 홍성천대교공원광천읍 오서산결성면 석당산홍동면 벚꽃길이 있다.

 

대표적인 수선화벚꽃 명소인 홍성 구항면 거북이 마을에서는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수선화 축제를 개최한다수선화 꽃길 걷기거북이마당놀이수선화 심기 무료체험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수선화뿐만 아니라 구항초등학교부터 대정초등학교로 넘어가는 약 4km의 벚꽃 드라이브 길도 즐길 수 있다.

 

▲ 봄나들이는 홍성 벚꽃 명소(홍성천)로 오세요~/사진=홍성군  © CRS NEWS


홍성천의 벚꽃길은 홍성 읍내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로 자리 잡았다. 옥암리에서 대교리를 거쳐 삽교천으로 합류하는 지방 하천인 홍성천은 1998년 홍성 로터리클럽 회원들이 심은 벚꽃이 가득하다. 벚꽃길을 따라 걷다보면 홍성전통시장이 있어서 눈과 입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산책길이다.

 

홍성읍에는 또 다른 벚꽃 명소가 있다바로 대교공원에 늘어진 벚꽃길이다봄이 되면 산책로가 온통 벚꽃으로 뒤덮여 벚꽃 터널을 이루고 벚꽃 사이로 힐링하며 걷기 좋은 장소이다.

 

광천읍 오서산 진입로는 하상주차장부터 오서산 입구까지 이어진 벚꽃길도 빼놓을 수 없는 절경을 자랑한다등산객들에게 오서산이 봄에도 인기가 있는 이유가 여기 있다.

 

결성면 석당산에는 결성동헌과 결성초를 감싸고 있는 오래된 벚나무가 있다. 4월 중순쯤이면 온통 하얀색으로 뒤덮일 정도로 벚꽃 천지이며꽃비를 맞을 수 있다.

 

홍동면 벚꽃길은 1993년 면민과 출향인이 기금을 모아 식재한 것을 시작으로 1995년 풀무신협에서 벚나무 식재를 이어가 현재의 아름다운 벚꽃길로 조성됐다복잡한 관광명소가 싫다면 아기자기한 시골 벚꽃길을 찾아도 좋다.

 

김태기 문화관광과장은 홍성군 벚꽃 명소에서 봄나들이 하시고 홍성군 관광명소에도 방문하여 가족연인친구들과 봄날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5777919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CRS NEWS, #벚꽃, #거북이마을, #홍성천, #결성동헌, #벚나무 관련기사목록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